LATEST NEWS  

대전시, 4대 전략산업 분야 우수기업 대표와 간담회

박은정Park Eun-Jung
2023-11-27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이장우 시장, 코스닥 상장·글로벌 제약사 기술수출·투자유치 등 성과 격려



대전시는 27일 대전시 4대 전략산업(나노반도체, 바이오헬스, 우주항공, 국방산업)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 대표들과 면담 및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바이오헬스분야 ㈜큐로셀의 김건수 대표를 비롯하여 ㈜오름테라퓨틱(이승주 대표), ㈜와이바이오로직스(박영우 대표), ㈜신테카바이오(이병호 부사장), ㈜바이오니아(박한오 대표), 우주산업 분야 ㈜컨텍의 안재봉 부대표, 반도체에서는 ㈜파네시아의 정명수 대표가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각각 코스닥 신규상장(㈜큐로셀, ㈜컨텍, ㈜와이바이오로직스)과 투자유치에 성공((주)파네시아)했으며, 국내 기술이전 사상 최대 계약금 규모로 글로벌 제약사에 기술을 수출(㈜오름테라퓨틱)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바이오 기업에 대한 투자가 위축된 상황에서 IP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큐로셀은 국내 CAR-T 치료제 전문기업으로는 최초이며, ㈜와이바이오로직스는 항체 신약개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상장 재도전에 성공했다.

역시 상장에 성공한 우주 관련 기업인 ㈜컨텍은 국내 최초 상업용 우주 지상국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는 우주 분야 전문 스타트업이다.

㈜파네시아는 2022년도에 창업한 새내기 기업으로 올해 160억 원이라는 투자유치 성과를 일궜다.

또한, ㈜신테카바이오는 둔곡지구 슈퍼컴센터를 통해 AI 신약개발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국내 1호 바이오벤처인 ㈜바이오니아는 탈모 완화 화장품 코스메르나의 일본 진출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시 4대 전략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 대표들을 만나 매우 기쁘다.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실현하는 주역들이 바로 이 자리에 계신 기업 대표님들이다”라면서 “앞으로 더 많은 우수한 기업들이 나오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2001 newsK.net. All rights reserved.

NEWS LETTER | 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