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일본 해외직구 시장의 한류 열풍 이끈다!

Online Team
2023-08-31


일본 온라인몰 큐텐(Qoo10)에 해외직구 전용 한국식품관 개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8일부터 이베이 재팬(eBay Japan)과 손을 잡고 ‘일본 해외직구 전용 상설 온라인 스토어(이하 한국식품관)’를 큐텐 재팬(Qoo10 Japan)에 신설하여 정식 운영한다.

이베이 재팬은 일본 이커머스 시장 한국식품 거래액 1위 플랫폼인 큐텐 재팬을 운영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으로, 공사는 지난해 9월 이베이 재팬과 K-푸드 수출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한국 드라마 및 K-팝, K-패션 등이 현지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으며 ‘도한놀이(渡韓ごっこ, 한국 여행 놀이)가 유행하고 있다. 이른바 ‘4차 한류(韓流) 붐’이 일면서, 한국인이 즐기는 식품, 패션, 뷰티 제품을 온라인으로 찾아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일본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이러한 일본 내 K-푸드 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한국식품을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한국식품관을 큐텐 재팬에 개설했다. 먼저 국내 식품기업 45개 사의 130개 제품이 입점되며 올해 연말까지 70개 사 500여 개 제품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또한, 일본 해외직구 시장 공략을 희망하는 국내 우수 식품기업을 위해 한국식품관 입점부터 수출입 물류, 판매, 소비자 배송, 마케팅, 고객관리 등 전 과정을 일괄 지원하여 해외직구 시장 진출 문턱을 대폭 낮출 계획이다.


Copyright © 2001 newsK.net. All rights reserved.

NEWS LETTER | 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