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게임쇼 2023’에 참가한 대전 게임사 4곳, 세계 무대에서 빛나다

박은정Park Eun-Jung
2023-10-12


대전 기반의 게임 회사 4곳이 세계 3대 게임전시회로 알려진 ‘도쿄게임쇼 2023(이하 TGS 2023)’에 참가해 크게 주목받는 성과를 보였다.

대전글로벌게임센터는 미니멈스튜디오, 비주얼라이트, 비햅틱스, 에이디엠아이 등 총 4개사의 대전지역 게임기업이 지난달 21일부터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TGS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비주얼라이트와 에이디엠아이는 2년 연속, 미니멈스튜디오는 첫 TGS를 대전글로벌게임센터의 지원 아래 참가해 우수한 성과와 경쟁력을 내보였다.

팬데믹 이후 규제 없이 처음으로 열린 이번 TGS는 세계 3대 게임 이벤트 중 하나로, 게임 애호가와 개발자들이 모이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TGS 2023에서 대전지역 참가 회사들의 전시 콘텐츠가 전 세계 사용자로부터 열렬한 반응을 얻은 것은 대전지역의 게임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국제 게임 전시회 참가뿐만 아니라 글로벌 우수한 게임 콘텐츠의 해외 마케팅 지원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 지원과 같은 글로벌 해외 마케팅 지원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개발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2001 newsK.net. All rights reserved.

NEWS LETTER | 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