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농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몽골 GS25와 K-푸드 콜라보 매장 오픈

박은정Park Eun-Jung
2024-07-04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K-푸드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몽골 GS25와 함께 K-푸드 콜라보 매장을 운영한다.

몽골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계 유통매장이 늘어남과 동시에 K-푸드 수출도 증가세를 이어가며 현지 소비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신흥시장이다. 특히 몽골 젊은 소비자들은 한류 드라마나 예능에서 본 편맥(편의점 맥주), 한강 라면 등 한국의 편의점 문화를 경험해보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농식품부와 공사는 몽골 내 273개 편의점을 운영 중인 GS25와 협력해 소비자들이 많이 방문하는 몽골 GS25 매장을 중심으로 ‘K-주류·라면 콜라보 홍보’를 추진하고, 몽골 인기 관광지에 ‘K-푸드 전용 팝업스토어’도 오픈해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유망 K-푸드를 엄선해 집중 홍보에 나선다.

먼저 1일부터 ‘K-주류·라면 콜라보 홍보’ 매장과 인기 관광지 ‘K-푸드 팝업스토어’ 3개 점 오픈을 시작으로 9월부터는 몽골 GS25 30개 점에서 K-라면 집중 홍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K-푸드 콜라보 매장 콘셉트는 한국의 지하철역을 모티브로 디자인한다. 지하철이 없는 몽골에서 한국 드라마에서만 보던 지하철역의 모습과 함께 다양한 K-푸드를 선보여 몽골 소비자들에게 한국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