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충남도-루마니아대사관 ‘문화·관광’ 교류 협력

박은정Park Eun-Jung
2024-04-15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서울 CN갤러리 옥상에 ‘루프탑 CN’ 개장, 대사관과 교류 협력 선언



충남도와 주한 루마니아 대사관이 ‘문화·관광’ 분야에서 교류 및 협력해 나갈 것을 선언했다.

15일 도에 따르면 도와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2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충남 문화예술 서울 씨엔(CN)갤러리 옥상에 ‘루프탑 CN’을 개장하고, 주한 루마니아 대사관과 문화·관광 교류 협력 선언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송무경 도 문화체육관광국장과 서흥식 충남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체차르마놀레 아르메아루 주한루마니아 특명전권대사를 비롯해 예술협회, 관광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루프탑 CN’은 충남예술인의 네트워크 공간이자 충남의 문화·예술과 관광자원 등을 널리 알리는 팝업스토어의 역할을 수행한다.

도는 ‘루프탑 CN’ 개장과 함께 주한 루마니아 대사관과 문화·관광 교류 협력 선언 기념전으로 오는 30일까지 ‘Insight Romania–rethinking traditions’을 개최한다.

이번 기념전에서는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농민국립박물관 소장품인 19-20세기의 전통 의상과 직물이 전시되고, 루마니아에서 각광받는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도와 재단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충남의 관광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 주한 루마니아대사관 채널을 통해 대외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