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주헝가리 한국 문화원, 리퀴드 사운드 ‘긴: 연희해체 프로젝트 I’ 공연

박은정ParkEunJung
2024-09-25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뉴욕|LA교민방'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영국|유럽교민방'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파라과이|남미교민방'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주헝가리 한국 문화원(원장 유혜령, 이하 문화원)은 9월 27일과 29일, 헝가리 국립 무용극장 및 에게르 무용 페스티벌과 공동으로 한국 연희 단체 ‘리퀴드 사운드’의 <긴: 연희해체 프로젝트 I> 공연을 개최한다. 

리퀴드 사운드는 전통예술 기반 다양한 장르 간 협업을 진행하는 연희 창작 단체로서, 예술의 정체성에 대한 근본적인 화두를 던지는 새로운 작품을 매년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전자음악과 현대무용이라는 틀을 빌어 ‘전통 연희’를 해체하고 재구성하는 작품으로 현지 관객과 만난다. 본 공연은 9월 27일 부다페스트 소재 헝가리 국립무용극장, 29일 에게르 소재 도보 이슈트반 광장에서 총 2회에 걸쳐 현지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한편, 공연이 개최되는 헝가리 국립무용극장은 부다페스트에 소재한 무용 전문 극장으로, 유럽 내 권위있는 무용전문 기관 중 하나이다. 전세계 유수의 무용단 초청 및 연간 제작 공연 400회 이상 올리고 있는 유럽 내에서 주요 위상을 점하고 있다. 또한, 에게르 무용 페스티벌은 매년 가을 전 유럽 내 무용 선정작을 선보이는 대표 축제이다. 한국 대표 단체가 현지 무용 플랫폼에 공식 초청작으로서 선정됨으로써 향후 국내 작품 진출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