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박창식)은 지난 ‘2024-2025 한국-이탈리아 상호 문화교류의 해’ 사업의 일환으로 11월 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한국-이탈리아 오페라 전문가 교류회(Korea-Italy OperaVision Forum)’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10월 진흥원이 주최한 오페라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한 아레나 디 베로나(Arena di Verona) 극장장 겸 예술감독 체칠리아 가스디아(Cecilia Gasdia)의 요청에서 출발했다.
체칠리아 가스디아 극장장은 한국 공연예술과 예술가들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하며 “양국 간 협력을 구체화하기 위해 실질적인 논의의 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에 진흥원은 양국을 대표하는 오페라 전문가와 함께 지속가능한 교류 방향을 모색하고 상호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교류회에는 이탈리아 최고 수준의 오페라 극장인 국립 제노바 극장(Teatro Carlo Felice di Genova)의 클라우디오 오라치(Claudio Orazi) 극장장을 비롯해 아레나 디 베로나(Arena di Verona) 예술행정책임 프란체스코 옴마시니(Francesco Ommassini), 볼로냐 극장(Teatro Comunale di Bologna)의 사무국 책임자 마리아 리타 로마놀리(Maria Rita Romagnoli)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박창식)은 지난 ‘2024-2025 한국-이탈리아 상호 문화교류의 해’ 사업의 일환으로 11월 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한국-이탈리아 오페라 전문가 교류회(Korea-Italy OperaVision Forum)’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10월 진흥원이 주최한 오페라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한 아레나 디 베로나(Arena di Verona) 극장장 겸 예술감독 체칠리아 가스디아(Cecilia Gasdia)의 요청에서 출발했다.
체칠리아 가스디아 극장장은 한국 공연예술과 예술가들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하며 “양국 간 협력을 구체화하기 위해 실질적인 논의의 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에 진흥원은 양국을 대표하는 오페라 전문가와 함께 지속가능한 교류 방향을 모색하고 상호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교류회에는 이탈리아 최고 수준의 오페라 극장인 국립 제노바 극장(Teatro Carlo Felice di Genova)의 클라우디오 오라치(Claudio Orazi) 극장장을 비롯해 아레나 디 베로나(Arena di Verona) 예술행정책임 프란체스코 옴마시니(Francesco Ommassini), 볼로냐 극장(Teatro Comunale di Bologna)의 사무국 책임자 마리아 리타 로마놀리(Maria Rita Romagnoli)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