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커즈, 미디어아트 쇼 ‘크리스마스 라이트 판타지아’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골드 수상

박은정Park Eun-Jung
2024-02-08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미디어아트 기업 커즈가 대규모 미디어아트 쇼 ‘크리스마스 라이트 판타지아(Christmas Light Fantasia)’로 뛰어난 창의력과 기술력을 선보이며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골드를 수상했다.

크리스마스 라이트 판타지아는 실외 17개·실내 54개의 전광판을 활용해 빛의 향연을 펼치는 미디어아트 작품이다. 작품은 ‘천상의 캐럴벨’을 중심으로 △하늘의 종이 지상으로 떨어지는 장면 △종이 찬란한 금빛에 휩싸이며 별빛으로 변하는 장면 △다양한 크리스마스 오브제가 춤추는 장면을 전개하며, 아나모픽(Anamorphic) 기법을 사용해 입체감을 극대화한다.

또한 오케스트라 캐럴이 더해지면서 영상미를 한층 더 극대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영상에 등장하는 천상의 종을 광장에 실물 라이팅 조형물로 구현, 5m 높이의 대형종 3개를 비롯해 소형종, 라이팅볼, 크롬볼 등 총 50개의 빛 조형물을 설치해 환상적인 캐럴벨 광장을 만들어냈다.

이런 커즈의 노력은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골드 수상으로 결실을 맺었다. 이는 커즈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 그리고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려는 강한 의지의 결과다. 이러한 성과는 커즈의 디자인 철학이 대기업 마케팅 부서에게도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수상은 무엇보다 커즈가 지향하는 디자인 철학의 확고한 증거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선보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를 통해 커즈는 미래의 미디어아트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