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36개국 콜라 시장에 한글로 된 '코카콜라' 출시 예정

고용철Ko Yong-chul
2024-02-21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글로벌 K-Pop 열풍, 한국 문화 적극 활용




코카콜라 컴퍼니는 21일, K-Pop 열풍에 힘입어 K-Pop의 세계적 인기를 반영한 한정판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어로 '코카콜라'라고 적힌 로고가 새겨진 것이 특징인데 이는 130년 역사의 코카콜라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출시되는 제품은 코카콜라 제로로, 캔 앞면에 '코카콜라' 로고가 한글로 크게 새겨져 있다. 또한, 캔 측면에는 한국어로 "K-Pop"이라는 문구와 함께 한류를 상징하는 다양한 아이콘들이 디자인되어 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캔과 병 모두 한글 로고가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또한, 'K-Wave'라는 영문 표기도 함께 새겨져 글로벌 K-Pop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코카콜라 컴퍼니 측은 "K-Pop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한글 코카콜라 출시는 한국 문화의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K-Pop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글 코카콜라가 출시될 나라는 아시아(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유럽(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터키), 북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남미(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아프리카(남아프리카공화국, 나이지리아),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등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이번 출시가 단순한 마케팅 전략을 넘어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한글 로고 '코라콜라' 출시 소식이 전해지자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긍정적인 반응으로는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제품", "한국어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진다" 등의 의견이 있다.


반면 부정적인 반응으로는 "글자체가 어색하다", "디자인이 투박하다", "외국인들에게는 어필하기 어려울 것" 등의 의견도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코카콜라의 이번 시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우세하다.


한류 열풍은 한국 음악, 드라마, 영화뿐 아니라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번 한글 코카콜라 출시는 한국 문화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2001 newsK.net. All rights reserved.

NEWS LETTER | 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