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무너, 여의도 ‘무너의 봄 피크닉’ 팝업 전시에 25만명 몰려

박은정Park Eun-Jung
2024-04-12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대형 무너 조형물 등 벚꽃 축제 ‘인생샷 성지’로 등극…오픈 12일 만에 25만명 발길 이어져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여의도 아라호 일대에서 진행 중인 인기 캐릭터 ‘무너’의 팝업 전시 ‘무너의 봄 피크닉’에 오픈 12일 만에 25만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루고 있다.

여의도 봄꽃 축제 기간에 맞춰 ‘무너와 함께 떠나는 봄 소풍’을 콘셉트로 구성된 전시는 무너의 통통 튀는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4m에 달하는 거대 무너 등 4개의 무너 조형물이 설치된 ‘왕꽃무너 포토존’을 비롯해 전시 곳곳에 조성된 포토존은 한강을 배경으로 벚꽃 속에서 무너와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 SNS상에서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며 벚꽃 나들이객의 큰 호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방문객들은 무너호 곳곳에서 무너 인형 뽑기,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무너를 그리는 사생대회, 숨은 벚꽃 무너를 찾아내는 보물찾기, 무너 네컷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색다른 벚꽃 나들이 추억을 남기고 있다. 완연한 봄 날씨에 무너 캐릭터 피크닉 의자와 무너 파라솔로 조성된 쉼터는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먹거리를 즐기며 일상 속 소소한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눈길을 끈다.

50종의 무너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무너 스토어’ 역시 많은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그중에서도 무너의 대표 굿즈인 이모티콘 마우스패드, 아크릴 키링 등은 준비된 재고가 모두 소진될 정도로 잘파세대와 키덜트 고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29일 카카오톡에 출시된 ‘아무너케 사는 무너’ 이모티콘의 체험존에서는 많은 방문객이 당돌한 MZ이자 질풍노도의 K-직장인 ‘무너’의 재치 있는 일상에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