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월드옥타·국제통상전략연구원·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2024 춘계 세미나’ 공동개최

박은정Park Eun-Jung
2024-04-15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사)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박종범), (사)국제통상전략연구원(원장 안경률),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대표의원 이원욱)이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024 춘계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북미지역 성공 진출을 위한 통상 전략’을 주제로 성공적인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사례들을 공유하고 현지 비즈니스 전문가들의 생생한 의견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북미지역의 공급망 재편 과정에서의 변화된 미국경제 및 무역 등 변화된 환경에 대한 대응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제시해 북미 경제 상황에 대한 이해와 차별화된 통상 전략 수립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이 자리에 월드옥타 박종범 회장, 이영중 이사장, 이희범 부영그룹회장, 최중경 한미협회 회장과 국제통상전략연구원 자문·연구위원 등 재외 한인 무역인들과 경제인들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월드옥타 조병태 명예회장이 좌장으로 KOTRA 이지형 본부장의 ‘2024 북미지역 경제, 통상 전망’, ALC Law Group 김진정 대표 변호사의 ‘바이든과 트럼프의 통상정책에 대한 효과적 대응책’, 월드옥타 황선양 부회장의 ‘캐나다 통상환경 및 Biz 성공사례’ 한국외국어대 김원호 국제지역 대학원 명예교수의 ‘멕시코 통상환경 및 성공진출’, 월드옥타 캐나다 토론토지회 강찬식 상임이사, 미국 신시네티 대학 Prof.C.J.Kim 교수, 김원호 명예교수의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세미나는 북미경제 상황에 대한 이해와 시장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북미지역의 새로운 통상 전략 수립의 중요한 시사점을 주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