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포토>윤여주 부평구립풍물단 예술감독

오풍균OhPoongKyoon
2024-02-11
조회수 350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사진)비나리 공연을 하고 있는 윤여주 감독


타악연주자 윤여주 감독은 2003 한국의집 상설공연 무대에서 공식 데뷔 했다. 유년시절 방승환으로부터 농악을 공부했던 그는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타악과를 진학 하면서 김복만, 이경섭, 임광식, 최종실에게 사물놀이, 농악, 민속악장단, 정악장단, 창작음악을 사사하며 예술의꿈을 키워갔다.


후에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을 진학한 그는 최고의 명인들인 김덕수, 김복만, 김원민, 김정희, 박병천, 박정철, 석종관, 유지화, 이윤석, 최창주에게 전통연희의 굿음악, 농악, 탈춤을 배우며 전통연희의 다양한 장르를 익혔다.


윤여주 감독은 현재 부평구립풍물단 예술감독으로 재직중이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숙명여자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연희관련 학술대회와 포럼 세미나 등에서 이론가들과 함께 토론에 참여하는 것 외에, 새롭게 창작되는 기악 음악도 다루고 있다. 


특히, 국악 재즈 소사이어티 활동을 비롯하여, 가야금연주자 박경소, 해금연주자 김주리, 또 다양한 재즈 및 현대 음악가들의 작업에 참여하면서 국내와 해외에서 타악기 연주자로서의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관련링크 

https://youtube.com/@labs7724?si=7G6iMSS3troHi2gm


<약력>

부평구립풍물단 예술감독

국가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전수자

(재)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 단원

Gukak Jazz Society 동인

김주리밴드 동인

장단LABS 대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희과 반주강사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강사

숙명여자대학교 음악영재교육원 강사




Copyright © 2001 newsK.net. All rights reserved.

NEWS LETTER | 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