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커뮤니티커뮤니티K(newsk.net/th) 8월2일자 태국 뉴스입니다.

해로
2024-08-02
조회수 436
GO! 실시간 오픈채팅방 '세계한인방'

중국인 부부, 치앙마이 짚라인에서 추락사고…부인 사망, 남편은 치료중

중국인 부부의 치앙마이 방문은 목요일 나무가 다리 위에 떨어진 후 비극으로 변했다.

에라완 구조센터 팀은 이날 도이사켓 지역의 짚라인 명소인 정글 플라이트 치앙마이로 달려가 징첸(44)과 남편 류양(46)을 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고 있다.

지상 약 15미터 높이의 현수교 위를 걷던 중 나무 한 그루가 다리 위로 떨어져 두 사람 모두 공중으로 날아갔다. 목격자들은 이 두 사람이 이후 큰 충격을 받아 땅에 떨어졌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징첸은 구급차 안에서 부상으로 사망했고 류양은 현재 무앙구 치앙마이람 병원에서 팔과 다리가 부러져 치료를 받고 있다.

관계자들이 사고의 원인을 찾기 위해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또한 그러한 활동을 제공하는 다른 회사들에게 특히 장마철에 떨어지는 나무, 갑작스러운 홍수와 진흙사태와 같은 자연적인 위험에 대해 각별히 주의하고 조심하라고 촉구했다.


출처: 더네이션

https://www.nationthailand.com/news/general/40040229




애플 프로모션 비디오 클립, 태국인들 분노 유발

관광위원회는 다음 주 태국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광고를 명확히 하기 위해 기술업체 애플 타일랜드를 소환할 것이라고 목요일 밝혔다.

이는 애플의 동영상이 입소문을 탄 후 나온 것이다. 이 동영상에는 많은 상자를 주문하기 위해 태국으로 여행을 떠나는 세 명의 직원이 나와 있다.

박스 디자인에 대한 고객의 까다로운 명령 외에도, 직원들은 공항에서 짐을 놓치고 호텔로 가는 길에 택시 기사의 오해를 받게 된다.

네티즌들은 이 영상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는데 대부분 구식 공항과 혼잡한 대중교통, 허름한 호텔의 이미지가 태국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했다.

사르트라 스리판 위원회 대변인은 "정부는 소프트 파워를 촉진한다는 방침을 갖고 있지만 광고는 태국의 이미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며 동남아의 불법 사업을 다룬 영화가 중국인들로 하여금 태국 여행을 기피하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태국인들은 이 광고에 극도로 불만을 갖고 있다"며 애플 외 다른 브랜드의 기기 사용을 위한 캠페인을 벌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더네이션

https://www.nationthailand.com/news/general/40040225




FDA, 태국 라벨 없는 건강 제품 주문 자제 권고

식품의약국(FDA)은 태국산 라벨이 없는 화장품과 헬스케어 제품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을 확인할 수 없어 온라인 플랫폼에서 주문하지 말 것을 태국 소비자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이 같은 경고는 월요일 중국 온라인 소매 플랫폼 테무(Temu)가 태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나온 것으로, 태국 기업가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중국산 초저가 상품의 유입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FDA는 또 해외에서 주문한 제품은 세관 검문소에서 엑스레이 기계로 철저히 검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건강 관련 제품에 대해서도 FDA 관계자가 매니페스트와 일치하는지 일일이 수작업으로 확인하고 제품이 설명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수령자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추진할 방침이다.


출처: 더네이션

https://www.nationthailand.com/news/general/40040219

3 0

커뮤니티K | newsk.net/th

문의 : 실시간1:1 카카오채팅   이메일 mykoreakr@naver.com 

Copyright © 2001 커뮤니티K  All rights reserved.